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협력의 날개짓으로 따로 또 같이 펼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사례 나눔 및 평가회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1/29 [18:23]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1~3학급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 학습공동체의 1년간 운영사례 발표 및 2025학년도 운영 준비를 위한 평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 학습공동체는 15개원의 중심유치원과 21개의 협력유치원으로 구성하여 체험학습, 교육활동 행사, 방과후 특성화 활동 등 공동교육과정을 계획하고 협력적으로 운영하였으며, 교사 학습공동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놀이 중심 교육과정 및 유아모집 등의 연수지원, 워크숍, 3차례의 사례 나눔을 진행했다. 

 

○ 2024학년도 소규모 유치원의 공동교육과정 운영사례로 서로의 유치원 놀러가기, 시장놀이, 인형극 관람, 숲체험,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신체놀이, 공동 뮤직비디오 만들기, 가족운동회, 교사 연수 및 수업공개, 교육자료 공유 등 유아와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작은 유치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공동교육과정이 운영되었다. 

 

○ 이번 평가회에 참여한 소규모 병설유치원 교사들은 각 공동체의 우수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자체 평가와 의견을 나누면서 배움과 발전의 시간을 보냈으며 2025학년도를 준비하는 새로운 각오도 다지게 되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앞으로도 소규모 병설유치원의 교육여건 개선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병설유치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11/29 [18:2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