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27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 31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학생평가지원단은 중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을 분석하고, 학생평가계획의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 조직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전문가 장학을 통해 학생 중심 평가 모델을 개발·보급하며, 단위학교 평가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이번 워크숍은 학생평가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동·서부교육지원청의 평가지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중학교 학생평가 컨설팅 매뉴얼 개선 방안과 2025년도 운영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과목별 그룹 협의를 통해 각 과목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 방안을 집중적으로 모색했다.
○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학생평가 컨설팅 매뉴얼 제작 및 보완, 교과별 분과 구성 방안, 학생평가지원단 발전 방향 등이 포함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에서 10명, 서부교육지원청에서 21명의 평가지원단이 참여해 상호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학생평가의 공정성과 질적 향상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성취평가 및 학생 중심 평가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