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두가 주인공으로 꿈과 끼를 발산하다
대전특수교육원, ‘꿈끼 팡팡! 끼발한 발표회’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1/22 [18:30]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특수교육원은
11월 22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특수학교(급) 학생, 학부모, 교원 등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꿈끼 팡팡! 끼발한 발표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발표회는 장애학생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문화예술 공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학교에서 문화예술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 발표회는 대전댄스보컬아카데미(GPS그룹) 축하공연, 밴드 공연, 방송 댄스, 가창, 악기 연주, 난타 등 학생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또한 학생들이 발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 아닌 다른 사람과 무대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하여 서로 존중하고 협동하며 배려하는 태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 밴드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베이스기타를 연주할 때 신이 났고, 다른 악기들과 함께 합을 맞춰 연주하는 과정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전특수교육원 권순오 원장은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이 문화 예술적 소양을 기르고, 저마다의 꿈과 재능을 찾아 한 발 한 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꿈과 끼를 뽐낼 수 있도록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11/22 [18: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