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0/31 [23:23]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0월 30일, 서부 관내 초등학교 4교(대전도안초, 유성초, 대전성천초, 대전유천초)에서 각 학교 학생대표 80여 명이 참가하는 2024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서부교육지원청은 책을 읽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읽고-쓰고-생각을 나누는 통합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자 매년 ‘2024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학생들이 혼자 책을 읽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인문학적 소감을 나눔으로써 문학적 감수성과 공감 능력을 키우기를 기대하고 있다.

 

○ 이번 대회에는 대전 서부 관내 모든 초등학교가 참여하였으며, 각 학교에서는 교내인문학독후감발표 경험을 토대로 학생대표를 선발하였다. 대회는 학생 대표 80명이 당일 제시된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독후 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한 후, 작성한 내용을 청중 앞에서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본인의 생각과 친구의 생각을 비교하며 생각을 확장하고, 공감하는 경험을 하였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2024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책에서 얻은 생각과 느낌을 자신 있게 표현하고, 여러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경험을 통해 너와 내가 연결되는 사람 중심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으로 소통하며 인문학적 소양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10/31 [23:2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한나의 대전그랜드페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