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불법촬영 NO! 안전한 학교 YES!
대전교육청, 학교 내 불법카메라 교육청‧경찰 합동 불시점검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20 [00:41]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 내 불법촬영 근절을 위해 6개 경찰서(둔산, 유성, 중부, 서부, 유성, 대덕)와 합동하여 4. 1.(월)부터 19.(금)까지 관내 중 ‧ 고등학교(104교)를 대상으로 불시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관내 중 ‧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이번 불시점검은 시(지역)교육청 담당자, 관할 경찰을 3인 1조로 구성하여 최첨단 전파탐지기 및 적외선 불법촬영카메라 탐지장비를 활용해 화장실뿐 아니라 불법촬영 우려가 있는 샤워실과 탈의실도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 이번 불시점검 결과 관내 학교에는 불법촬영을 목적으로 한 카메라 설치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점검 과정에서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위험이 있는 곳을 찾아 이에 대한 지도 및 시설 보수를 학교에 요청하였다. 

 

○ 또한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전문성 있는 불법촬영기기 탐지 전문업체에 점검을 위탁하여 점검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디지털 성교육 강화를 바탕으로 불시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경각심을 높이겠다.”라며 “관계기관과 합심하여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20 [00:4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