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생태전환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18 [00:38]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4월 16일(화) 대회실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생태전환교육 업무담당 교원 51명을 대상으로 생태전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연수는 생태전환교육 업무 담당자가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대전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의식 제고 및 지역과 함께 하는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 시민환경교육센터 고은아 센터장의 ‘학교 생태전환교육 어떻게 시작할까’ 주제의 특강을 통해 담당 교원의 생태전환교육에 대한 의식 제고와 학교에서의 운영 방안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더불어 대전지역 유관기관 ▲노루별 적십자 생태원 프로그램 ▲ 유성구 청소년 수련관 프로그램 ▲국립대전숲체원 프로그램 등 체험 중심의 다양한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여 업무담당 교원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지원하였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생태전환교육 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유관기관의 프로그램을 공유·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교원 대상 연수 및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18 [00:3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