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2024학년도 숙박형 수학여행 컨설팅지원단 연수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22 [15:0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 현장의 안전하고 청렴한 수학여행을 지원하기 위하여 3월 22일(금), 수학여행 컨설팅지원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수학여행 컨설팅지원단은 총 6팀으로 교감 12명, 행정실장 6명, 소방경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단은 단위학교의 안전하고 청렴한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계약, 안전관리, 절차 방법 등에 대한 상담과 지원에 대한 역할을 하게 된다.

 

  © 인터넷학교방송

 

 ○ 수학여행을 추진하는 중규모(100명 이상) 초등학교, 대규모(150명 이상) 초・중・고등학교, 국외수학여행(규모와 상관없이) 추진 교는 컨설팅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학교와 컨설팅지원단의 1대1 매칭을 통해 일정 협의 후 진행된다.

 

 ○ 지난해에는 「도로교통법」에 대한 유권해석으로 일선 초등학교에서 수학여행을 취소하는 사례가 증가하였으나, 법 개정 이후 비정기적인 현장체험학습 추진 시 일반 전세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에 2024학년도의 수학여행의 정상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수학여행 컨설팅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안전하고 청렴한 수학여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단위학교의 현장 컨설팅이 내실있게 운영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3/22 [15:0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