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공간혁신사업 꿈키움터 백서
2022년 영역단위 학교공간혁신사업 백서(11개교) 발간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12/23 [20:46]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2022년 추진된 영역단위 추진사업의 우수사례가 담긴 백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 최승탁 기자

 

 ○ 2019년 초판을 시작으로 올해 3번째 발간인 백서에는 미래공감「숨」, 「영어놀이터」, 「창의인재 미래학교」, 「공간수업 프로젝트」, 「학점제형 공간혁신」, 「예드림홀」, 「꿈꿔온 도서관」의 7개 사업에 참여한 11개 학교의 학교공간혁신 과정 및 결과를 담았다.

 

 ○ 백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감의 발간사를 필두로 1부에서는 꿈키움터(대전학교공간혁신사업 브랜드) 사업과 그린스마트 스쿨의 개요·과정·참여학교를 담았고, 2부에서는 초등학교 3개교·중학교 5개교·고등학교 3개교의 공간에 대한 비전과 공간 구축 과정 및 결과를 담았으며, 3부에서는 꿈키움터에 대한 Q&A와 참여자의 소감 및 만족도 조사 내용을 담았다.

 

 ○ 백서는 대전교육청의 각 정책부서, 직속기관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하여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대한 소개 및 과정을 안내하는 자료로 활용하여 사업 추진 학교는 학교에 대한 홍보 자료로 활용되고 사업 추진 희망학교에는 사업 추진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교육청에도 배부하여 대전교육청의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 최승탁 기자

 

□ 대전교육청 고영규 시설과장은 “백서 발간을 통해 학교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운영의 주체로서 공간 주권을 실현하고 학교공간혁신의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공간혁신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12/23 [20: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8회 대전교사합창단 정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