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치원대동초, 지능형 탐구키움터!
가상현실(VR), 3D 현미경 체험 등 활동 중심의 과학탐구 환경 조성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9/16 [19:58]

조치원대동초등학교(교장 장인자, 이하 조치원대동초)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이고 과학 기초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지능형 탐구키움터’ 공간을 조성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지능형 탐구키움터는 학교 내외의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이 과학놀이, 실험, 창작 등 자율적으로 탐구활동을 수행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다.
 

 ㅇ 세종시교육청으로부터 지능형 탐구키움터 모델학교로 선정된 조치원대동초는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교원 전문성 강화와 선도모델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대동 탐구키움터’는 ▲‘가상현실(VR) 체험’ 영역, ▲‘3D 현미경 관찰’ 영역, 모둠별 토론 및 발표 활동이 이루어지는 ▲‘생각자람’ 영역 등 활동 중심의 다양한 탐구 환경으로 조성됐다.
 

 ㅇ 앞으로 학교 밖 기관의 과학 콘텐츠와 연계한 방과후 집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ㅇ 교육복지선도학교로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우선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권검수  기자

 

□ 박현서 학생(6학년)은 “학교에서 VR 게임 같은 재밌는 활동을 할 수 있어 학교생활이 더 즐거워졌다”며, “앞으로 탐구도우미로 활동하며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탐구 활동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 장인자 교장은 “우리 조치원대동초 학생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 탐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9/16 [19: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