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회 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
찾아오고, 찾아가는 학과별 맞춤형 체험 수업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9/16 [19:52]

□ 직업계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 전공 축제가 열렸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의 주관으로 실시되며,
 

 ㅇ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세종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ㅇ 올해는 지난해(13개교, 중학생 420명) 보다 많은 학생들(22개교, 1,036명)이 참여해 직업계고 선택에 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꿈꾸세(종)는 중학교 학생들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탐방하여 실습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통해 직업계고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  권검수  기자

 

 ㅇ 또한 이루세(종)는 직업계고 학과 담당 교사가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학과별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ㅇ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에게 8개 학과(▲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하이텍기계과 ▲의료화공과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의 전공 체험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별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하고,

▲     ©  권검수  기자

 

 ㅇ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최교진 교육감은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과 선택의 수요를 반영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희망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9/16 [19:5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