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신일여고, 지역사회 연계 미술 활동
이웃사랑실천 학교에서 배워서 함께 나눠요!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9/14 [10:32]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김진희)는 문화콘텐츠부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체험 제공을 위한 미술 수업 나눔, 치매 어르신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연계 미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신일여고 ‘아트이로움’ 동아리는 2019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충남대학교병원 병원학교에서 미술 수업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강의가 어려워 최근에는 비대면 미술 수업이 가능하도록 ‘미술 활동 키트’, ‘수업 영상’ 등을 제작하여 다양한 예술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대전신일여중·고등학교 학생들 14명은 지난 9월 9일(목) 대전광역시립 손소리복지관에 방문하여 ‘치매 어르신을 위한 컬러링북-캘린더’ 제작 재능기부 활동에 나섰다. 더불어 청각장애 학생들의 멘토로서 미술 활동을 지도하고, 제작한 컬러링북-캘린더를 지역 치매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신일여고 김진희 교장은 “대전신일여고는 예술드림거점학교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예술·문화를 보급하고 감상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미술 수업 나눔,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사회에 봉사하고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 한편 대전신일여고 문화콘텐츠부는 충남대학교병원 병원학교 미술 수업 나눔, 대전광역시립 손소리복지관 재능기부 활동, 부사칠석놀이보존회 캐릭터 제작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미술 활동·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활동과 작품은 ‘대전신일여고 온라인 갤러리(www.shinilgallery.com)’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9/14 [10:3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