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정보원-국가수리과학연구소간 협약
대전수학문화관 이용 활성화 위한 수학문화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추진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7/16 [20:50]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김현민, 이하 수리연)는 7월 15일(목) 대전수학문화관에서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과 수리연 김현민 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개관한 대전수학문화관을 매개로 수학 콘텐츠 개발 등 양기관의 협력을 통해 수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요 협약 사항은 ▲수학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 공동 활용 ▲수학 콘텐츠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세미나 등 교류 활동 ▲수학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 및 체험행사 공동 개최 등이다.

▲     ©  최승탁  기자

 

 ○ 대전수학문화관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대표 수학체험 콘텐츠인 NIMS-IMAGINARY를 제공받아 현재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연구원들이 참여하는 대중강연 프로그램 운영과 수학문화 콘텐츠 공동 개발 등 문화관 콘텐츠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추가적인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     ©  최승탁  기자

 

□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김현민 수리연 소장은 “수리연이 갖고 있는 수학 분야 전문성과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발휘하여, 대전수학문화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이 더욱 풍성하게 수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으며,

▲     ©  최승탁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대한민국 산업수학의 메카인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의 협약을 계기로 대전수학문화관이 수학문화 확산의 플랫폼의 기반이 되며, 모두가 즐기는 탐구체험중심의 수학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16 [20: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