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고, 학생 환경 선언문 발표
全 지구적 환경문제 해결, 우리 손으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6/21 [10:55]

충남고등학교(교장 최정수)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약속을 담은 ‘학생 환경 선언문’을 발표하였다.

▲     ©  최승탁  기자

 

 ○ 2021.06.16.(수) 15:00, 충남고 영산홍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장 신성재(3학년) 군의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원격수업 중인 2학년 학생들을 위해 학생자치회 SNS로도 생중계되었다. 선언문 내용은 계획 단계부터 학생자치회의 주도로 진행되었으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친환경 생활 실천의 약속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자 선언문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하여 발표하였다.

 

 ○ 충남고는 이날 행사 이후로도 학생들이 지속적인 친환경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체적 교육활동으로는 ▲ 학생자치회 환경사업 Eco-Cube ▲ 융합교과 연계를 통한 학교 자율적 교육활동(주제: 전 지구적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지식 탐구) ▲ 학급별 환경 특색 사업 등이 있다.

 

  ▶ 학생자치회의 Eco-Cube 사업의 구체적인 활동 내용에는 ‘아이스팩 기부 운동’, ‘제로웨이스트 첼린지’, ‘지표식물 키우기’, ‘1회 용품 사용 금지 캠페인’, ‘공유 경제 사회 체험’, ‘잔반 줄이기 캠페인’, ‘그린 미디어 활동’등이 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친환경 생활 유도를 위해 활동 주제는 학생들의 토론 및 협의 과정을 거쳐 선정되었다.

 

  ▶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학교 자율적 교육활동의 주제를 ‘전 지구적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지식 탐구’로 정하고, 융합교육을 통한 창의적 사고 역량 및 문제해결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교과에서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접목한 실천적 지식 확장을 위해 학급별로 환경 특색 사업을 선정하여 운영한다.

▲     ©  최승탁  기자

 

 ○ 한편 충남고는 창의인재이음학교로 선정되어 학교혁신 문화 조성을 위한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자치회장 신성재 군은 “학교혁신은 학생 중심의 민주적 교육공동체 형성에서부터 출발한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를 학교 교육 활동에 적극 반영해 주시는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충남고등학교 최정수 교장은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기후·환경 문제 등 전 지구적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는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 중심의 민주적 교육공동체를 형성에 중점을 두고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충남고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21 [10:5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