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제동행 환경사랑&건강힐링 캠핑 실시
꿈나래교육원의 환경보호 이야기, 그린라이프(Greenlife) 캠핑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06/05 [20:12]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6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1박 2일로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에서 ‘사제동행 환경사랑&건강힐링 캠핑’을 실시했다.

▲     ©  최승탁  기자

 

 ○ ‘사제동행 환경사랑&건강힐링 캠핑’ 활동은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자연 친화적 활동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극기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자연을 통해 삶의 지혜를 깨닫고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이다.

 

 ○ 이번 캠핑의 테마는 ‘그린라이프(Greenlife)’로 ‘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하기,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분리수거는 철저하게, 대청호 오백리길 쓰레기 줍기’까지 사람도 환경도 모두가 건강한 캠핑을 실천하였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갑천중 1학년 김○○ 학생은 “프로그램 중 ‘불멍 마음나누기’ 시간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고민을 나누어 마음을 치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캠핑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깨달았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꿈나래교육원 이석구 원장은 “이번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은 학생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생들은 선생님의 사랑을 통해 안정된 정서를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6/05 [20:1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