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지유, 교사가 마련한 행복한 나라로!
어린이날 기념 놀이 활동 ‘문지행복나라’ 실시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17/05/03 [23:06]

  □ 문지유치원(원장 김미선)은 5월 2일(화) 9:30,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체 원아 149명을 소그룹 11팀으로 나누어, 교대로 놀이에 참여하는 ‘문지행복나라’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  최승탁  기자

  ◯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놀이를 중심으로 원내·외 놀이영역을 구성하여 대근육활동, 게임, 만들기, 요리 등이 진행되며,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계획하여 어린이날을 맞는 유아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주고자 하는 스승의 따뜻함이 배어있는 활동이다.

  □ 한편, 지난해 문지유치원은 제2회 전국 50대 교육과정에서도 놀이를 강조한 교육과정 운영 우수유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에도‘대한민국 놀이한마당’참여하는 등 놀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문지행복나라’ 활동에 참여한 원아들은 “비눗방울 놀이랑 쿠키 만들기가 기억에 남구요 재밌는 놀이가 많아서 행복했어요”라며, “매일 이런 놀이를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     ©  최승탁  기자

  □ 문지유치원 김미선 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바쁜 중에도 유아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교사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표한다”며“유아기에 풍부한 놀이의 경험은 앞으로 유아들의 질적인 성장을 이루어 가는데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5/03 [23: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스프링페스티벌 [바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