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까칠’십대와 소통하는 법, 어렵지 않아요!
부모-자녀 소통을 위한 학부모교육 개강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5/13 [22:13]
▲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5월 11일(금)부터 7월 6일까지 학부모교육 Network 연계기관(대전대학교부설기관 혜화리더십카운슬링센터)과 함께 대전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부모-자녀 소통을 위한 학부모교육』을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성장기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자녀 관계 소통을 회복함으로서 행복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교육진행은 나와의 만남, 원 가족에 대한 이해, 우리 가족 바로보기, 자녀의 힘 북 돋우기로 진행되며, 이론 및 강의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나아가 자녀와의 관계 실습(놀이, 미술)을 통해 자녀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재미있고, 흥미 있는 교육이 되기 위해 강의 및 실습(놀이,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표출하여, 보다 심도 있게 자신을 통찰하고 조절하여, 내적/외적 통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한다.
 
  대전대학교혜화리더십카운슬링센터 남미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를 개선하고 신뢰감을 회복할 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기사입력: 2012/05/13 [22:1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