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와의 공감․소통․마음나누기
동부학부모지원센터, 찾아가는 학부모아카데미 실시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5/13 [22:10]
▲     ©  김지영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들의 자녀또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11일 대전목양초등학교에서 관내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아카데미의 일환인 자녀또래 상담서포터즈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연수의 특징은 정현주 아라상담연구소장을 초청하여 10주(매주 1회)에 걸쳐 자녀들과 소통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부모들이 10대 자녀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상담의 주요이론들에 대한 개관 및 상담의 전반적 과정 학습을 통한 상담 기초소양 능력을 계발하게 된다.
 
   특히 올해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자녀또래 상담서포터즈 과정을 비롯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학부모 교육․상담을 대폭 확대하여 학부모 친화적인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범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흥식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최근 사회적 관심사항인 학교 폭력, 자살 등을 되새겨 보고, 우리 자녀들과 공감과 경청, 사랑으로 소통하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가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5/13 [22: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