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자아성장 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5/13 [21:48]
▲     ©  김지영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5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실시된다.
 
  본 프로그램은 총 23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총 4회기에 걸쳐 “자녀와 함께 떠나는 자아성장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자아 탐색과 자기 표현 활동과 더불어 자신의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녀와 부모 모두 그 자아가 건강하게 성장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5월 11일(금)에 특수교육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1회기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이번 회기에서는 집단상담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실시하고, 별칭 짓기와 나 표현하기 활동을 통하여 참여하는 학부모들 간에 관계를 형성하고 친밀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교육대상자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2011년에도 4회기씩 총 3회 실시하여 학부모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바 있다.
 
  2012년도에도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가 보다 긍정적인 자아상과 자녀에 대한 올바른 양육태도를 가지게 될 것이며, 학부모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문제를 공감하며 내재된 갈등과 부정적인 감정들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된다.
 

기사입력: 2012/05/13 [21:4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