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싱그러운 초록 놀이터에서 함께 놀아요~ !
대전성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숲 유치원 실시
 
김수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5/05/07 [21:19]
  대전성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순희)은 5월 6일(수)에 부여국유림관리소에서 주관하는 숲 유치원 체험을 갈마공원에서 실시하였다.
 
▲     ©  김수정  학생기자

  이번 숲 유치원은 녹색성장 체험활동 일환으로 주변에서 쉽게 지나쳐왔던 식물들에 대해 자세히 관찰하고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친숙해지고 호기심과 궁금함이 가득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초록색의 물결과 직박구리의 지저귐, 알록달록 색을 가진 꽃들은 갈마공원에 도착한 유아들을 반겼으며, 숲 해설과 선생님들과 함께 6모둠으로 나뉘어 숲의 생물들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숲의 곳곳을 돌아보면서 식물들의 이름과 생김새, 열매의 모양, 특징들을 냄새 맡고, 만져보면서 탐색하였다. 숲 해설가 선생님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며 갈퀴덩굴을 관찰하던 원아는 “이 하얀색 털이 갈퀴 역할을 하나봐요.”라고 말하며 흡사 전문가처럼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나뭇가지, 나뭇잎, 열매 등의 자연물들은 유아들에게 재미있는 장난감으로 변모하였다. 열매를 날려보기도 하고, 나뭇가지로 두드려보고, 나뭇잎 가면을 만들어보면서 숲이 주는 즐거움을 온 몸으로 만끽하였다.
 
  정순희 대전성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은 숲 안에서 다양한 생물들을 탐색하고 느끼는 활동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건강한 몸, 인성과 생명체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는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적절한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기사입력: 2015/05/07 [21:1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