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Wee센터「학생상담업무담당자 워크숍」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4/26 [07:58]
▲     ©  김지혜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Wee센터(센터장 최인화)는 4월 23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서부관내 초등상담부장, 중등상담부장,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업무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학교 상담의 활성화를 통한 효과적인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전시교육청스쿨폴리스 김성중 경위<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이해>라는 주제로 개정된 학교폭력법률을 알아보았고,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사 강은희, 고민아는 학생상담의 실제 사례발표와 상담의 단계별 개입 기법을 소개하였다.
 
  이어 대전 서부 Wee센터 실장 신은선은 Wee센터 개인상담 및 위탁교육 등과 관련한 신청절차를 안내하였다.
 
  이날 참가했던 한 상담부장교사는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법들을 알게 되어 좋았다"고 하며, "자신을 반성하고, 학생에 대한 마음가짐을 달리 하였습니다.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자신을 반성하고 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이에 교원학생지원과장 최인화(Wee센터장)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힘써주시고 있음에 늘 감사하다.
 
  오늘 워크숍이 학생 상담 장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기사입력: 2012/04/26 [07:5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