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가자 바다로 ! 힘 모아 하나로 전진하자 !
해양체험활동 1기 대전구봉중학교․대전공업고등학교 실시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4/25 [06:38]
▲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위영복)은 2012년 교육계획에 의거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해양체험활동 1기 대전구봉중학교 72명과 대전공업고등학교 74명을 대상으로 4월 19일부터 1박 2일간 실시하였다.
 
  해양체험활동은 수상안전교육, 래프팅, 카약킹, 해변 체육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각종 해양스포츠를 체험해 보며, 이를 통해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특히 평소 바다를 접하기 어려운 대전의 학생들은 바다를 보고, 해변탐사를 통해 각종 조개류를 살펴보고, 어항 방문을 통해 등대와 각종 어선 등을 직접 봄으로서 어촌에 대해서도 이해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대전공업고등학교 2학년 오규철 학생은 “이번 해양수련활동을 통해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래프팅을 하면서 친구들과의 단결심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해변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김철호 교육연구사는 "대전해양수련원은 해양수련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바다처럼 넓은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수련활동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4/25 [06:38]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