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현장의 든든한 지원자 대전시교육청!
2012 학교 재난대응 및 학교회계 예산 운영, 청렴 교육 실시
 
최다정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2/04/19 [20:35]
▲     ©  최다정  학생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4월 19일(목) 대전시교육청 강당에서 각급 학교장과 재난관리 책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 재난대응 및 학교회계 예산 운영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들어 지구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각종 자연재난에 대한 학교현장의 재난관리능력을 향상시켜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소중한 교육현장을 안전하게 지켜내게 하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효율적이고 건전하게 학교회계 예산을 운영하여 학교현장 곳곳에 적기에 예산이 투입되어 소기의 교육성과가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연수로서 풍․수해 분야 전문가인 기상청 차은정 연구관을 초빙하여 최근 우리나라의 기상상황을 분석한 풍수해 대응체계와 예방방법에 관하여 강의를 들었다.
 
  또한, 단위학교 재정운영의 건전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학교회계 예산 편성 및 집행” 전반에 걸쳐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이런 교육  및 지원활동 기회를 자주 마련할 것이며, 학교운영에 보탬이 되는 일에 적극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4/19 [20:3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