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과후학교 실무원 연수로 전문성 키웠어요!
2012학년도 서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실무원 연수 성황리에 마쳐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4/18 [23:27]
▲     ©  송준섭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4월 9일(월)~13일(금), 4일에 걸쳐 대전교육과학연구원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한 방과후학교 실무원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2012년 방과후학교 업무 지원 인력으로 새롭게 채용된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실무원 180여명은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역할 수행에 따른 실무 연수 내용에 열띤 호응과 함께 지속적인 참석율을 보여주었다.
 
  방과후학교 실무원 연수 후에 실시한 설문 결과 88.5%의 실무원이 ‘방과후학교 업무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는데 이는 77.8%가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던 2011년에 비하여 만족도가 높아졌다.
 
  연수 내용별로는 방과후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이해와 방과후학교 실무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에 만족을 표시하였으며 특히 에듀파인을 통한 방과후학교 온라인시스템 및 에듀파인의 이해와 활용 교육에 대하여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연수를 마친 한 방과후학교 실무원은 “방과후학교 실무원의 역할 수행 능력이 향상되고 근무상황과 복지가 안정되었을 때 수요자 만족 & 사교육 Zero화를 지향하는 대전방과후학교의 목표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것이다.”라며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실무원의 전문적 역할 신장에 대하여 역설하였다.
 
  방과후학교 실무원 연수는 해마다 늘어가는 방과후학교에 대한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첫발걸음이자 디딤돌임이 되어 방과후학교의 교육적 역할에 모두의 바람을 모아 더 나은 서부방과후학교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


기사입력: 2012/04/18 [23:2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