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현장과 교육수요자 지원 중심의 「컨설팅장학지원단 조직․운영」
동부교육지원청, 「2012학년도 컨설팅장학지원단 워크숍」실시
 
김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2/04/18 [23:06]
▲     ©  김지혜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에서는 4월 16일(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컨설팅장학지원단의 컨설턴트(125명)가 함께 자리한 가운데,「2012학년도 대전동부 초등 컨설팅장학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현장 요구와 필요에 맞춘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실시하고 있는데, 다양한 교육활동 분야별 전문적 소양과 역량을 갖춘 컨설팅장학지원단을 조직하고 각 단위학교가 현안 문제를 유연하게 해결하고 교육역량을 강화하며 교내 자율 컨설팅장학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학교 내․학교 간의 정보 교환 계기 마련, 우수사례 공유 및 해결책 제시 등의 현장 착근형 지원 활동에 주력하여 왔다.
 
 「2012학년도 대전동부 초등 컨설팅장학지원단 워크숍」은, “현장이 요구하는, 현장에 도움이 되는, 현장을 변화시키는” 컨설팅장학 지원 활동을 통해 ‘잘 가르치는 일이 가장 우선인 내실있는 학교교육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다짐의 확인 자리가 되었다.
 
  컨설팅장학지원단 위촉장 수여 및 특강(수업 컨설팅의 이론과 실제)이 있었는데, 대전버드내초등학교 이미혜수석교사는 특강에서 ‘수업 컨설팅의 개념, 원리 및 컨설팅 기술을 포함하는 실제’등에 대한 자세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또한 전체 협의를 통해 학교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이종율)은 “컨설팅장학지원단의 활성화를 통해 단위학교의 자율성․책무성 신장과 학교교육의 효율성 증대 기반을 마련하고,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을 촉구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기사입력: 2012/04/18 [23:0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