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높이나는 갈매기처럼 자신감 UP !
간부수련활동 6기 대전전민중·대전장대중·계룡공업고등학교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4/13 [06:21]
▲     ©  송준섭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위영복)은 2012년 교육계획에 의거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간부학생수련활동 6기 대전전민중·대전장대중·계룡공업고등학교 1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간부학생수련활동은 각 학교의 정․부반장과 학생회 간부들이 참여하여 분임토의, 리더십 배양 훈련, 지도력 배양과정, 진로 직업 특강을 통하여 자아의식 성장은 물론 간부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으로 진행된 보령화력발전소 내 보령에너지월드 체험활동을 통해 화력 발전을 통한 전기의 생성과 에너지 보전의 중요성 등에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보령석탄박물관 체험을 통해서 화석 연료로서의 석탄의 가공부터 유통에 까지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되었다.
 
  계룡공업고등학교 강규정 교사는 “이번 간부 수련회에서 리더십 배양 훈련을 통해서 자아의식의 성장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보령화력발전소, 보령석탄박물관 등은 공업고등학교 교과와 관련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김철호 교육연구사는 "대전해양수련원은 해양수련활동 위주로 운영되었지만, 올해부터는 간부학생수련활동에도 학생들이 보다 만족하고, 즐거워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올해는 테마체험학습장과 업무 협약을 맺어 학생들에게 교육적 효과가 상승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4/13 [06:2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