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2년 창의적 해양체험활동 테마체험학습장 업무 협약
안전한 창의적 해양체험활동 어렵지 않아요!
 
김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2/04/13 [05:57]
▲     ©  김지영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위영복)은 2012년 교육계획에 의거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창의적 해양체험활동을 위한 테마체험학습장과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
 
  간부학생수련 과정, 해양체험활동 과정, 각종 특색사업 등을 통해 해양체험활동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보령해상유람선, 보령어촌계 갯벌체험장 등 6개의 테마체험학습장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이용 학생 및 교육가족에게 가이드 제공 및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보령해상유람선의 경우는 학생들이 원산도 일대의 섬 탐사를 통해 해양문화 체험 등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특히 갯벌체험은 갯벌 속의 각종 조개류 및 갑각류, 미역 등과 같은 해조류를 채집해 봄으로써 해양생태계 관찰에도 상당한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보령해상유람선 박영만 사장은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이용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하고 교육적인 섬 탐사를 위해 각별히 안전에 유의해서 체험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김철호 교육연구사는 "6개 테마체험학습장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입장료 할인은 물론 가이드 제공 등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창의적 해양체험활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창의적 해양체험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4/13 [05:57]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