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정한 리더로서 건전한 팔로워십 발휘
동부교육지원청,「변화하는교실 선도학급 운영 담당교사 워크숍」개최
 
송준섭 기자 기사입력  2012/03/29 [22:05]
▲     ©  송준섭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은 3월 27일(화) 오후 3시부터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부 초등 69개교의 「변화하는교실 선도학급 운영 담당교사」로 위촉된 102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워크숍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선도학급 운영 담당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종율 교수학습지원과장의 당부의 말과, 2011학년도 선도학급 운영 사례발표, 2012학년도 변화하는교실 선도학급 운영 방향에 대한 협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2학년도에도 대전 동부 초등의 변화하는교실 선도학급 담당교사 102명은 ‘교실수업개선’을 목표로 하여 각 단위학교에서 추천된 전문적인 교육역량을 갖춘 선생님들이며, 각 학급별 추진 주제에 따른 프로그램 선정의 적합성 분석을 통해 학급별 특색있는 운영으로 창조적인 성공스토리를 진정성 있게 보여줌으로써 교실현장에서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발휘할 수 있는 모델링이 되어주게 된다.
 
  이들 선도학급 담당교사에게는 각 학교에서 5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연말에 인사이동 시 전보가산점을 부여하여 우대한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102명의 선도학급 담당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된사람ㆍ든사람으로 난사람을 키우는 대전동부교육’의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이종율 교수학습지원과장은 "2012학년도에도「변화하는교실 선도학급 운영」을 통해 이 자리에 계신 여러 선생님들 모두가 생동감 있는 교실문화 실현의 리더와 팔로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2/03/29 [22:0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