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주 브리즈번시 등 4개 기관 교육협력 협약
호주 브리즈번 방문단, 글로벌 현장학습 안정적 운영 등 교육협력에 기여
 
최지안 기자 기사입력  2013/08/19 [20:21]
▲     ©  최지안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호주 브리즈번시(시장 Mr. Graham Quirk)의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진 대전광역시교육청의 호주 방문(2013. 8.12~8.17, 방문단장 이지한 부교육감)에서 호주 브리즈번시 등 4개 기관과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퀸즐랜드 교육청 등 5개 교육기관과 교육 협력에 대해 상호의 이해를 증진 시키는 등 많은 교육적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호주 브리즈번 시, IH(어학교육기관), Skills Tech(주립 기술전문대학), MSIT(주립 요리교육기관)과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및 상호 교육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호주 현지 취업처 확보 및 호주의 미용, 선반·밀링, 중장비 등 부족 직업군 현장학습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또한, 퀸즐랜드 교육청, 국립 퀸즐랜드 대학교, 국립 퀸즐랜드 공과대학교 등 4개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영어교원 연수 프로그램과 교육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     ©  최지안  기자
 
  특히, 이번 방문에서 방문단은 2012년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참여하여 호주 현지에서 취업한 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 관련 사업의 만족도와 효과성을 점검하는 등 추수지도를 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과 국립 퀸즐랜드 대학교는 대전에서 오는 9월 교원 영어연수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기사입력: 2013/08/19 [20:2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