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학기 유치원 생활, 사진으로 보아요.
어린이 성장발달상황을 부모님께 알려요.
 
홍서현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07/26 [06:54]
▲     ©  홍서현  학생기자

  대전대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고덕희)는 7월 25일(목)부터 8월 25일(일)까지 32일간 기본과정 여름 방학에 들어간다.
 
  7월 24일(수)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학부모들은 어린이들의 1학기 동안 생활을 알 수 있는 ‘나의 유치원 생활’이라는 생활통지표를 받게 되었다. 생활 통지표에는 성장 발달 상황란에 어린이들이 잘하는 영역, 격려가 필요한 영역을 자세하게 기술하여 방학 동안에도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지도하도록 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의 놀이, 행사, 요리활동, 현장체험학습 등 활동사진을 함께 보내어 그 동안의 생활을 가족이 함께 회상해 볼 수 있게 하였다.
 
  안종찬 어머니는 “이번 여름방학에는 종찬이가 좋아하는 과학 체험활동을 하러 많이 가야겠어요. 선생님이 아이를 자세히 관찰하여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과 부족한 점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방학 책에는 유치원 교직원들이 학부모님께는 감사의 마음과 어린이들에게는 방학 동안의 당부의 말을 편지로 써 보냈다. 방학 중에는 담임교사가 어린이들에게 전화도 하고 정성이 담긴 손 편지를 보내어 어린이들의 방학 생활도 교육과정의 한 부분으로 관심을 가져, 가족이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덕희 원장은 “어린이의 성장 발달 상황을 학부모에게 알리는 것은 중요하다. 여름 방학동안 학부모는 자녀의 장점과 부족한 점을 더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 교사는 교육과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연구하여 2학기에는 보다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한다.

기사입력: 2013/07/26 [06: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