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범죄야 물러가라! 내 몸은 내가 지킨다.
경찰관에게 배우는 범죄예방교육
 
윤현지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07/25 [09:05]
▲     ©  윤현지  학생기자

  대전대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고덕희)은 7월 21일(월) 10시 30분에 대덕 경찰서에 근무하는 경찰관이 유치원 원아 20명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폭력, 성폭력, 납치, 유괴 등의 범죄로부터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제복을 입은 경찰관이 직접 다양한 범죄 상황을 소개하고 안전수칙, 역할극으로 진행하니, 어린이들이 더욱 더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하였다.
 
  교육이 끝난 후, 김동현 어린이는 “장난감 사준다고 해도 부모님 허락 없이 따라가지 않을래요.” 라고 하였다.
 
  송대규 어머니는 “ 대규가 미아가 되었을 상황의 안전수칙 ‘멈추기, 생각하기, 도움요청하기’와 도움을 요청할 때는 무조건 경찰관에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있는 아이를 데리고 있는 아주머니에게 이야기해야 한다고 하는 말을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유치원에서 아이의 안전을 위하여 실질적인 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하였다.  
 
  고덕희 원장은 “집, 야외에서 가족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범죄로부터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하는 것은 필요하다. 이런 범죄예방교육은 일회성 교육으로 끝내지 말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속적인 지도가 이루어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기사입력: 2013/07/25 [09:0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