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책 속의 보물찾기!!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구즉초등학교병설유치원, 1학기 독서 골든벨 대회 개최
 
윤현지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07/23 [07:45]
▲     ©  윤현지  학생기자

  구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원)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자주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지난 7월 18일(목) 오전 10시, 지혜반 교실에서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였다. 대회에 앞서 어린이들은 1학기 동안 함께 읽었던 책 중에서 가장 흥미를 보였던 동화책 3권을 선정한 뒤, 유치원과 가정에서 선정도서를 충분히 읽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자신이 가진 독서 지식을 활용하여 한 문제, 한 문제에 집중하여 문제를 풀어나갔다. 문제의 정답을 맞힐 때마다 환호성이 울리고, 아쉽게 탈락한 어린이는 최선을 다하며 문제를 푸는 친구들을 응원하였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집중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중도 탈락자를 부활시켜 어린이들이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고, 마지막까지 남은 친구가 울린 골든벨 소리에 모두가 박수로 축하해 주었다.
 
  이번 독서 골든벨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은 책의 전체적인 줄거리 및 내용에 대해 자세히 읽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 책을 더 열심히 읽어서 2학기에 실시되는 독서 골든벨 대회에 더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즉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학기 동안 아침 독서 프로그램인 ‘책친구 생각친구’ 활동과, 가정과 연계한 독서 활동을 해왔다. 매일 아침 일과 시작 전 1권의 동화책을 읽고 표지 그림 그리기, 기억나는 장면 그리기,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단어입양놀이, 끝말잇기, 비교하기, 의성어, 의태어 찾기, 글자탑 쌓기, 주인공과 비교하기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였다.
 
  또한 매 주 금요일 초등학교 내 도서관에서 1~2권의 책을 대출해서 가정으로 가져가 1주일 동안 부모님과 함께 책 읽는 활동도 진행하여 가정과 연계한 독서활동을 꾸준히 실시해왔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한 1학기 동안의 결산이 된 셈이다.   
 
  구즉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책친구 생각친구’ 독서 프로그램과 가정과 연계한 독서 활동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시키고 책을 가까이 즐기고, 책을 통해 꿈을 키우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3/07/23 [07:4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