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양유치원, 실종․유괴 예방교육 실시
“빨간 모자 꼭꼭이”와 함께 한 실종․유괴 예방교육
 
홍서현 학생기자 기사입력  2013/07/08 [23:16]
▲     ©  홍서현  학생기자
 
  대전가양유치원(원장 이영순)은 2013년 7월5일 대전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실종과 유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2013 실종유괴 예방교육’을 98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실종․유괴 예방 인형극은 유아들이 가족으로부터 분리되는 실종과 유괴를 사전에 예방하는 예방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실종․유괴가 된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사전에 가정으로 통신문을 발송하여 인형극을 활용한 ‘실종유괴 예방교육’이 실시됨을 홍보하여 가정과 연계를 도모하였다.
 
  주인공인 꼭꼭이가 엄마의 심부름으로 할머니 댁에 가는 중에 유괴범을 만나 유괴될 위험에 처하지만 엄마가 가르쳐 준 실종 예방 수칙을 기억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하고 무사히 엄마를 만나게 된다는 내용의 인형극은 리허설, 손인형극 공연, 율동 익히기,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사후 활동으로 ‘손인형극 공연을 보고 느낀 것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기’를 실시하여 유아들의 실종과 유괴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생활이 습관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영순 원장은 “원아들이 빨간 모자 꼭꼭이를 재미있게 관람하는 가운데 실종과 유괴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지속적인 실종․유괴 예방교육과 더불어 성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당부하였다.


기사입력: 2013/07/08 [23:1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그라나다 국-팝쇼 청춘놀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