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결초, 홍콩 불자경초등학교와 뜻깊은 국제교류
학교 탐방, 전통 문화 수업 등 한국 문화 소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1/29 [18:16]

  © 인터넷학교방송


□ 한결초등학교(교장 정미자, 이하 한결초)는
11월 27일에 홍콩 불자경초등학교(Buddhist Chi King Primay School)와 한결초에서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 세종시로 수학여행을 온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7명과 한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ㅇ 한결초 학생들은 ▲전통 매듭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비석치기 ▲투호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홍콩 학생들에게 자세히 알려주며 한국 전통 문화를 소개했다.

 

 ㅇ 이어서, 홍콩 학생들과 한결초 학생들은 소그룹으로 나뉘어 학교를 탐방하고 서로 가져온 기념품을 교환하며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 한결초 5학년 송소연 학생은 “홍콩 친구들에게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다음에는 우리가 홍콩을 찾아 홍콩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홍콩 불자경초등학교 교장은 “한결초의 우수한 학교 시설이 인상 깊었고 따뜻한 환대에 감사했다”라며 “내년에는 우리 학교에 꼭 방문해주기를 바란다”라는 인사를 보냈다.

 

□ 정미자 교장은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역사를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ㅇ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제이해 역량 강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11/29 [18:1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