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성을 품고 세상을 바꾼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바로세움 1교 1효‧인성동아리’ 우수동아리 선정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1/28 [20:14]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1월 28일, ‘바로세움 1교 1효‧인성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동아리 42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선정은 대전 동부지역 109개 초·중학교에서 1년 동안 열심히 운영된 ‘바로세움 1교 1효‧인성동아리’ 활동의 결과물로, 각 학교는 자율적으로 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펼쳤다. 동아리 활동은 최소 1명의 지도교사와 5명 이상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며, 창의적 체험활동과 방과후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천을 이어갔다.

 

○ ‘바로세움 1교 1효‧인성동아리’는 인성 중심의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배우며 학교 내 따뜻한 인성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총 105편의 결과보고서가 제출되었고, 심사를 거쳐 42팀이 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 각 동아리는 ‘나’를 시작으로, ‘친구’, ‘지역’, 그리고 ‘세계’로 나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인성 덕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배려하고 나누는 것의 중요성을 정말 많이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제출된 운영 결과보고서는 앞으로 인성교육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타인을 배려하고 나누며, 서로 돕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을 것이다. 이 경험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인성을 함양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11/28 [20:1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