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내동초등학교는 지난 11월 4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교폭력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 이날 캠페인 활동은 대전내동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회 임원들이 학교폭력 예방을 독려하는 피켓을 들고 ‘친구야, 사랑해’,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등의 구호를 외치며 등굣길 친구들을 맞이하였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 서약서에 서명을 하며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실천을 다짐하였다. 학교폭력 예방 다짐 서약을 한 학생들에게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친교 활동인 ‘친구 사랑 미션지’를 나누어주고 미션을 수행한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나, 참 좋은 너, 친구야, 사랑해!’라고 새겨진 기념자를 선물하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 캠페인에 참여한 전교학생회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계획하고 실행한 행사여서 어느 때보다 기억에 남는 행사가 된 것 같다. 친구들이 우리가 준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 학생회장으로서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대전내동초등학교 남은경 교장은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주관하고 참여하는 행사라 더욱 의미가 깊은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우리 학생들이 폭력 없고 서로 존중하는 학교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