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전시교육청은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2025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학부모 온라인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입소·입학신청사이트(enter.childinfo.go.kr)’는 어린이집 입소·유치원 입학 신청을 위한 유보통합포털 플랫폼으로 한번의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 ‘입소·입학신청사이트’는 컴퓨터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로도 회원가입과 접수, 선발(자동추첨), 등록, 결과 처리 등 입학 절차 전 과정이 확인 가능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일반모집은 온라인 사전접수도 진행한다.
○ 우선모집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추첨 결과는 8일 발표한다.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는 온라인으로 검증해 접수할 수 있다. 추첨에 탈락한 경우에는 일반모집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 일반모집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며 최대 3개 유치원까지 희망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결과는 27일 발표하며 희망 유치원 중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선발 되지 않는다.
○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새로운 시스템 적용 및 신입 유아모집을 위해 유치원과 교육청 업무 관련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이해도와 사용 능력을 높이는 연수를 지원하였으며, 책자 및 포스터 배부, 현수막 게시 등 사전홍보를 통해 학부모 이용 시 혼선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유보통합 실행 계획을 반영한 유치원 입학과 어린이집 입소 신청 창구 일원화로 영유아기 학부모들의 사용 접근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일원화된 입학관리시스템을 통해 학부모의 편의성과 공정한 유아모집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