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2024학년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변화하는 교육환경 대응 위해 인공지능 및 다문화 이해 제고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11/01 [07:46]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시교육청은
10월 31일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중등 수석교사 2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함께하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수석교사의 인공지능 및 다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 먼저 아시아 문화에 대한 교류 및 연구 등을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설립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등을 문화해설사와 함께 탐방하면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 특히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개최되는 2024 글로벌 AI 컨퍼런스(AICON) 전시관 체험 부스에 참여하면서 인공지능 기술의 현주소를 탐색하고, AI 대학원 인공지능연구소 안창욱 소장의 ‘에듀테크로 변화되는 미래교육’ 특강을 통해 교육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교사들의 수업 역량 함양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수석교사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워크숍이 인공지능 시대 및 다문화 사회에 대비하여 수업 혁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11/01 [07: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