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024년 하반기 유치원급식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와 ‘유치원 급식, 이렇게 해봐요!’대전형 유치원 급식 실천 가이드 활용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에서는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강사가 ‘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안전한 급식’을 주제로, 유치원 급식 운영에서 중요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은미 강사는 학부모, 교사, 급식관계자 간의 조화롭고 균형있는 협력 속에서 급식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급식을 만들 수 있다고 제안했다.
○ 이어서 대전시교육청이 제작한 ‘대전형 유치원 급식 실천가이드’의 소개가 이루어졌다. ‘유치원 급식, 이렇게 해봐요!’는 유치원 급식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가이드로 유치원 급식 위생 및 영양 관리, 안전한 식재료 관리, 각종 서류 작성 방법 등의 내용을 Q&A 형식으로 구성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유치원 급식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급식관계자들의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 가이드 집필진으로 참여한 대전새여울초등학교 이승은 영양교사는 대전형 유치원 급식 실천 가이드 활용법을 중심으로, 실제로 유치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급식운영 및 영양관리 등 방안을 다루었다. 이 과정에서 식재료 관리, 위생관리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급식관계자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침을 소개했다.
□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교육국장은 “유치원 급식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며, 이번에 제작한 ‘유치원 급식, 이렇게 해봐요!’ 가이드가 급식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되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