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교육청, ‘KAIST 위탁 사이버 과학영재교육원 오프라인 교육’ 실시
미래과학 인재 양성의 시작을 함께하는 과학영재교육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9/30 [23:42]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이 주관한 ‘2024 KAIST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 오프라인 교육’이 9월 28일(토), KAIST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은 대전시교육청 산하의 수학과 과학 분야에 흥미와 관심이 높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온라인 영재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잠재력과 영재성 발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대전 학생 51명을 포함한 전국 시도에서 선정된 2024학년도 우수 학생 211명이 선정되어 참여하였고, 온라인 학습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을 마주하고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 행사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명현 교수 강연(주제: 로봇 자율 이동을 위한 공간지능 및 AI 기술)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KAIST 튜터와의 만남 시간을 통하여 진로 및 진학 등 학생들의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KAIST 캠퍼스 투어와 동아리 공연을 통해 KAIST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홍승범 원장은“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 역사의 일원이자,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이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빛낼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9/30 [23:42]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