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9월 25일(수), 10월 2일(수) 2차에 걸쳐 대전광역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 자격증 심화과정인 ‘AI시대! 문해력을 키우는 엄마, 아빠의 비밀’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8월 29일(목)에 진행되었던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에서 한 단계 심화된 내용으로 기초 문해력을 다지기 위한 가정 독서 활동 시 부모의 역할을 제고하고, 가정의 디지털 환경을 활용하여 유아의 지속 가능한 능동적 독서 습관 증진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 1차 교육은 기초 문해력과 디지털 문해력의 관계 및 가정 프로젝트 실천 전략,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해력 프로젝트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2차 교육은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균형 잡힌 문해력 향상, 가족의 미디어 이용규칙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 학부모 교육에 참여했었는데 가정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 자리에서 바로 심화 과정도 신청했다.”라며 “오늘 강사님이 알려주신 문해력 프로젝트도 집에서 딸과 함께 진행해 보면서 정말 아이에게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3차에 걸친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질문을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를 살아나가야 하는 우리 유아들이 필요한 인성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