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신계초등학교(교장 이순희)는 9월 11일(수), 5층 대강당에서 6학년 8개반 16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골든벨 및 안전 선포식’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대전녹색어머니연합회에서 주관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지방 경찰청 등에서 협조하여 진행되었고, 대전시 초등학교 스쿨존에서 교통안전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녹색어머니 11명이 안전강사로 활동하였다.
○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안전 선포식을 통해 스쿨존에서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한 보행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골든벨 퀴즈대회에서는 교통안전을 비롯한 생활안전, 재난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을 포함한 문제를 풀어보며 즐겁고 재미있는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교통안전 골든벨 및 안전 선포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이 무척 재미있었다.”라며 “선생님과 함께 미리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위험한 상황에 대해 알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 대전신계초등학교 이순희 교장은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 문화의식을 갖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행사를 개최했다.”라며,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