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초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상대피로를 따라 안전하게 대피해요!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26 [19:55]

 

□  대전현암초등학교(교장 이혜숙)는 재난 대응 훈련을 통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을 지키고자 지진대피 및 화재 예방·화재 초기 대응능력 함양을 위하여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4월 22일(화)에 지진대피훈련 및 23일(수)에 삼성119안전센터와 합동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학생들은 지진이 발생할 경우 대피 요령을 습득하고, 지진이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학교 안내 방송에 따라 비상대피로를 이용하여 침착하게 대피하였다.

 

 ○ 또한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과 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고,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훈련을 하였다. 삼성119안전센터 소방관의 안내로 화재 예방 방법· 소화기 사용 방법을 익혔다.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초기 진압 및 대피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 화재 대피 훈련을 마친 학생들은 “불이 났을 때는 침착하게 낮은 자세로 코와 입을 막고 대피하는 요령을 잘 기억하겠다. 또한 불이 나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 안전 규칙을 잘 실천하도록 하겠다. ” 는 다짐을 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현암초등학교 이혜숙 교장은 지진 및 화재와 같은 재난 상황의 위험성을 알고, 각종 재난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평상시 훈련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위험한 상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재난대응 대피훈련을 실시함으로 각종 재난에 대한 경각심뿐만 아니라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4/04/26 [19:55]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장한나의 대전그랜드페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