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어린이집/유치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쿠킹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난타공연’
산내유치원, 산흥초병설유치원과 함께 찾아오는 현장체험학습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26 [19:54]

산내유치원(원장 노주연)은 4월 23일(화)에 유아들을 대상으로 요리사의 이야기를 담은 난타공연 찾아오는 현장체험학습 ‘춤추는 쿠킹쇼’를 실시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찾아오는 난타 공연 ‘춤추는 쿠킹쇼’는 예술경험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타악기를 경험하며 리듬감을 향상하고 예술적 심미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 또한, 소규모 유치원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인근 산흥초병설유치원 유아들을 초청하여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노래에 맞춰 춤추며 유아들끼리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소규모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에게도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유치원과의 상호 소통을 실천하였다.

 

 ○ 산내유치원 임0 유아는 “쿠킹이 멋진 요리사가 되어서 기뻤어요. 신나는 난타공연 또 보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주인공 쿠킹에 대한 애정과 난타에 대한 흥미를 표현하였다. 산흥초병설유치원 이00 유아는 “산내유치원에 와서 같이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산내유치원 친구들도 우리 유치원에 초대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친밀감을 나타내었다.

  © 인터넷학교방송

 

□ 산내유치원 노주연 원장은 “유아들이 한데 모여 난타 공연을 관람하고 신나는 북소리와 음악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보니 저도 함께 감정이 순화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난타공연 소감을 밝혔으며 “산흥초병설유치원 뿐만 아니라 주변 소규모 유치원과도 자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고 소규모 유치원 간 연계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말하였다.


기사입력: 2024/04/26 [19:54]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국립극단×대전예술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