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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중심 학교평가로 학교의 성장을 지원하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학년도 학교평가 워크숍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18 [18:50]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4월 18일(목), 각급 학교 학교평가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평가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워크숍은 2024학년도 학교평가 기본계획을 종합 안내하고, 2023학년도 학교교육 운영사례 발표와 학교평가 시사점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학교별 특성과 교육 목표에 따라 학교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을 운영한 우수 학교의 운영사례 발표는 학교평가의 효과적 운영 방법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 학교평가는 학교라는 전체 체제의 기능을 얼마나 원활히 지원하는가를 평가한다. 특히 대전형 학교평가 시스템은 학교 교육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준비-실행-평가-환류’ 순환 체계를 갖추고,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일반화함으로써 학교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고 있다.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순환 체계를 갖춘 과정 중심 학교평가를 통해 단위학교의 자체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4/18 [18:50]  최종편집: ⓒ isbtv.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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