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수교육대상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대전특수교육원, 시청자미디어센터 및 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18 [17:50]

□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은 3월 18일(월) 오후 2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특수교육대상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디지털 교육과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e스포츠 경기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세 기관이 함께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 인터넷학교방송

 

 ○ 주요 협력 내용은 ▲장애학생과 가족을 위한 디지털 지원사업 홍보 및 연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컨설팅 지원 ▲장애학생 e스포츠 경기를 위한 인프라 지원 및 운영 ▲장애학생을 위한 e스포츠 관련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장애학생 디지털 교육 및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교육 관련 미디어 장비 및 시설 대여 등이다.

 

 ○ 그 동안의 협업 실적으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22년부터 특수교사 미디어 연수를 운영하였고 2023년 특수교육원 진로체험한마당 부스 운영 시 체험버스를 제공하는 등 장애학생의 미디어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였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3년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대회에 아레나 주경기장을 제공하는 등 e스포츠 저변 확대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협력하였다. 이로 인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미디어 교육과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이번 협약은 디지털 기술에 적응하기 어려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관계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을 위한 디지털 교육,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등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18 [17:5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