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맞춤형 성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 역량 강화에 앞장서다!
-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방 교육에 중점・・・강사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3/06 [19:0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7일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관계기관 성교육 전문 강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강사 연수’를 실시한다.

 ㅇ 이번 연수는 전문 강사가 학생을 대상으로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성교육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성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강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연수 내용은 2024년 성교육 기본계획, 학교 수업 시 유의 사항 등에 관한 안내와 더불어 양성평등적 관점, 학생의 성장・발달단계에 맞는 수업 진행에 관한 당부 등으로 기획되었다.

 

□ 세종시교육청은 각 학교가 여건에 맞는 창의적 체험활동, 보건·안전교육, 관계기관 교육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성장・발달단계에 맞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연간 15차시 범위에서 실시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ㅇ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공모와 심사를 진행했으며, 세종시에 소재한 나다움협동조합(대표 박현숙),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소장 김미경),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센터장 진숙)의 총 3개 기관을 성폭력 예방교육 기관으로 선정했다.

 ㅇ 관계기관이 진행하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은 희망학교 51교, 524학급을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ㅇ ▲나다움협동조합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인형극 중심 수업,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책 만들기 수업,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는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영화를 활용한 사례 중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연수는 강사들이 상호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 지원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보건교사가 개발한 “그림책과 토론이 만난 즐거운 성교육” 자료를 개발 및 배포하여 존중과 책임 기반의 올바른 디지털 성문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4/03/06 [19:0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