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정책의 길을 찾다.’
세종시교육청, 25일 청렴 전문가 초청 자문 토론회 개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1/26 [23:3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5일 오후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정책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청렴 정책 수립을 위한 외부 전문가 초청 자문 토론회’를 개최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ㅇ 이번 토론회는 교직원 단체 등 희망자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난해 있었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내실있는 진단과 더불어, 앞으로 세종교육이 나아가야 할 청렴정책 방향 등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세종시 교육청의 청렴성 제고는 어떻게?”를 주제로 한 서울시립대 이정주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토론회가 진행되었는데, 학교운동부 지도자, 방과후학교 강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지난해 청렴도 평가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현장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특히, 이날 참석자들과 청렴에 관한 생각을 공유하고 즉석에서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나와 참석자들에게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부패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 한 번의 실수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응하며, 정책은 투명하게 추진하겠다.”라고 굳건한 의지를 표명했다.

 

□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금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을 한데 모아 ‘2024년 청렴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 청렴도 최상위권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4/01/26 [23:3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토니오 파파노 & 런던 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