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괴정중학교 에너지영상공모전 수상
에너지영상공모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08/31 [15:01]

대전괴정중학교(교장 최임순)의 방송부 학생들(이영서 외 7인)이 제작한 영상이 제2회 에너지영상공모전에서 장려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최승탁 기자

 

 ○ 에너지영상공모전은 한국전력공사와 한국가스공사가 주최하고 에너지시민연대가 주관한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에너지에 관련된 다양한 생각과 상상력을 주제로 하여 국내외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전 세계 74개에서 689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본상 8편(대상1, 우수상2, 장려상5), 특별상 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의 제목은 ‘정말 꿈이라고 생각해?’이며, 어느 날 갑자기 에너지가 사라지는 바람에 겪게 되는 혼란에 대한 에피소드 영상이다. 영상 속 학생들은 하루아침에 사라진 에너지로 인해 스마트폰도, 자동문도, 전등도 작동하지 않는 학교에서 여러 가지 힘든 일을 겪게 된다. 결국 모든 상황이 꿈이었다는 것을 깨닫지만 언제든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경고로 마무리함으로써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하였으며, 학생들의 재치 있는 상상력이 재미를 더한다. 

 

 ○ 현재 이 작품을 비롯한 모든 수상작은 에너지시민연대 온라인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영 기간은 2022년 8월 22일(월)부터 9월 21일(수)까지이다.

 

□ 대전괴정중학교 최임순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스스로 환경 및 에너지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공모전에 참여하여 거둔 결과라는 점에 더욱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사회 문제에 능동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문제의 인식 및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8/31 [15:0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