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용운중, 사랑의 기부 ‘맘마미아’ 행사
맘껏 표현하자! 감사한 마음을, 미소를 드리자! 아름다운 분들에게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08/26 [14:51]

대전용운중학교(교장 모점숙)는 지난 8월 22일 우리 사회의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분들과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사랑의 기부‘맘마미아’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인터넷학교방송  최승탁  기자

 
 ○ 이 행사는 학생회장단 공약 사항으로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지난 7월 7일 교과 데이와 연계한 천연 비누 만들기 활동으로 시작되었다. 사전에 전교생에게‘맘마미아’행사의 목적, 내용, 방법 등에 대해 홍보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학생회장단을 포함한 20명의 학생들이 직접 천연 비누를 만들고 랩핑한 비누를 상자에 담아 포장하였다.

     

 ○ 또한 본교의 기초학력 향상 연구학교 프로그램인 유레카반 25명의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천연 비누 만들기 활동에 대한 흥미를 느꼈을 뿐 아니라, 배려와 나눔에 대해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 인터넷학교방송  최승탁  기자


 ○ 학생들이 직접 만든 천연 비누는 학생회장단이 지난 8월 22일 용운종합사회복지관, 대동종합사회복지관, 대전동부소방서에 전달하였다. 학생부 회장(3학년 장민서)은“작은 선물인 데도 기쁜 마음으로 받아 주신 관계자분들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2학기 때는 쿠키와 목도리를 만들어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 인터넷학교방송  최승탁  기자


□ 대전용운중학교 학생회장(3학년 고한영)은“맘마미아 행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용운함성’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더불어“이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우리 학교의 전통이 될 수 있도록 후배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희망찬 포부도 밝혔다.


기사입력: 2022/08/26 [14:51]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