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등학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적 인물들과 나란히 함께 서다
대전대신고 3학년 손성민, 포용적디지털 혁신분야 대표연사 참여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1/12/21 [11:19]

대전대신고등학교(교장 김신정)는 12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1 열린정부파트너십(OGP) 글로벌서밋’에 3학년 손성민 학생이 대표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  ©  3학년 손성민 학생

 

 ○ 열린정부파트너십(OGP)과 대한민국정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열린정부와 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강력한 국제적 연대를 이루자는 취지로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이다. 대한민국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행정안전부 장‧차관은 물론, UN과 WHO사무총장 등이 대표 연사로 참여하는 가운데, 눈에 띄는 고등학생 발표자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 행사 담당자에 따르면, 손성민 학생은 고등학생 신분으로서, ‘코로나 발생 현황’과 ‘잔여 마스크 알리미’ 어플 제작은 물론 안심번호 서비스의 취약점 개선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동체의 발전에 헌신한 점이 인상 깊었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 대전대신고 관계자는 “손성민 학생은 이미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서 EBS 틴스피치 연사 참여, SK 스마틴 앱챌린지 대상 등의 실적을 거두었고 그러한 공로를 인정받아‘2021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대전대신고의 자랑”이라며, “또한 이번 입시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합격하여 대한민국을 빛낼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12/21 [11:19]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